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시카고사람닷컴

비지니스 코너

자료가 없습니다.

'코인텔리' 가상화폐 세금보고 돕는다

coinpro 0 183 0 0

미국서 가상화폐 세금 보고 2022년부터 의무화

마크 대표 회계사 "올바른 세금보고" 강조

전문 웹사이트 코인텔리(cointelli.com) 이용 권장

 

국세청(IRS) 올해부터 가상화폐에 대한 세금 신고를 의무화했다. 주식은 증권회사에서 보내주는 서류를 토대로 세금 보고를 하면 되지만 가상화폐는 다소 복잡하다. 하지만, 요령을 알고나면 결코 어렵지 않다.

 

일단 미국에 있는 가상화폐 거래소에서도 거래내역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아직도 제공하지 않는 곳이 많다. 그러기 때문에 세금보고를 준비할 거래 내역을 사전에 스스로 정리하고 증빙자료를 보관해야 한다. 처음부터 거래 자료를 CSV 다운로드하거나 API 입력해 거래 내역을 제공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러한 가상화폐 세금보고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가상화폐 세금보고 전문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다. 가상화폐 세금보고는 다양한 거래소를 통해 매우 복잡한 거래내역을 보고해야 해서 터보택스(TurboTax) 같은 기존의 세금보고 소프트웨어로 해결할 수가 없다. 이러한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미국에서 세무법인을 설립해 운영하는 마크 회계사가 가상화폐 세금보고 스타트업을 창업해 소프트웨어를 론칭 서비스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가상화폐 세금 보고 소프트웨어 코인텔리(cointelli.com) 창업자 마크 회계사(대표) 고객들의 불편을 덜기 위해 유수 글로벌 기업 출신의 직원들과 함께 오랜 연구 끝에 업계 최고 수준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지난 2 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가상화폐 세금 보고 소프트웨어 코인텔리(cointelli.com) 창업자 마크 회계사(대표) 고객들의 불편을 덜기 위해 유수 글로벌 기업 출신의 직원들과 함께 오랜 연구 끝에 업계 최고 수준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지난 2 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가상화폐 세금보고 소프트웨어 코인텔리(cointelli.com) 창업자 마크 대표는 2021 고객들과의 세무 상담을 통해 가상화폐 세금 신고에 고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창업했다. 회계사는 고객들이 겪는 문제를 해결하고 가상화폐 세금보고 소프트웨어의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위해 애플·구글·아마존· 세일즈포스·삼성·골드만삭스·IBM 유수 글로벌 기업 출신의 직원들과 함께 제품을 개발했다. 특히 블록체인·빅데이터·핀테크·인공지능·머신러닝 전문가로 구성된 개발팀은 오랜 연구 끝에 지난 2 1 소프트웨어를 출시해 서비스를 시작했다.  

 

미국에서 가상화폐 세금 분야와 관련해 최고의 신뢰성과 실력을 자랑하는 회계사에게 가상화폐 세금 신고할 숙지해야 중요한 사항에 대해 알아봤다.

 

 

-미국에서 올해부터 가상화폐의 어떤 부분에 세금을 매기는가.

 

"결론부터 설명하면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가상화폐를 구입하고 팔았을 발생한 양도소득에 대해서 세금을 내야 한다. 여기에 더해 헷갈리기 쉬운 가지 경우가 있는데, 하나는 서로 다른 종류의 가상화폐끼리 교환할 때도 양도차익이 발생하는 것으로 간주해 과세 대상이 된다. 그리고 다른 하나는 특정 지갑(월렛-Wallet) 서비스에서는 가상화폐를 보유하기만 해도 이자가

0 Comments
제목